삼성전자(005930)가 8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을 열고 갤럭시Z 폴드4·플립4를 공개한다.
20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사들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초대장을 발송했다. 이번 행사는 ‘Unfold Your World(당신의 세상을 편다)’는 부제로 한국 시간 8월 10일 오후 10시에 온라인 개최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보다 풍요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최신 갤럭시 기기와 플랫폼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언팩 초대장은 갤럭시Z 폴드가 아닌 플립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접혀 있던 플립 신제품이 90도로 열리는 장면이 담겼다.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Z 플립3가 예상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폴더블 시장을 이끌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이에 삼성전자는 폴드4와 플립4를 위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주문량을 지난해보다 2배가량 늘린 것으로 전해졌다.
신제품은 신형 퀄컴 스냅드래곤8 Gen1+ 모바일AP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립4는 외부 디스플레이도 넓어지고 배터리 용량도 늘어날 전망이다. 플립4 색상은 △골드 △그레이 △블루 △바이올렛 등 4종이라는 설이 제기되고 있다. 기존 크림이 금 색에 가까워진다는 분석이다.
신제품이 갤럭시Z 브랜드를 유지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Z가 러시아 군을 상징하는 표식으로 자리잡은 탓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유럽 일부 지역에서 갤럭시Z 브랜드 사용을 포기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