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139480)24가 YG 대형 그룹 ‘트레저’와 협업해 만든 상품 매출이 크게 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 트레저 컵밥 2종 출시 후 일주일 간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부터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등 먹거리 상품과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트레저와의 협업을 하고 있다. 트레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에서도 이달부터 트레저 협업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해외에서 한국 문화와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마트24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현지 상황에 맞춘 트레저 협업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현지 팬들의 주목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지난 20일에는 트레저 컵닭(닭강정)을 선보였으며, 향후 트레저 삼각김밥과 파우치 커피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아임e 트레저 과자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임e 트레저팝콘’은 멤버들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10가지 종류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레저팝콘은 솔티카라멜, 피넛버터, 트리플믹스로 총 3종이다.
지난 6월에 출시된 ‘아임e 트레저초코프로틴바’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품 패키지에 트레저 멤버인 준규, 요시, 하루토가 직접 쓴 손글씨가 들어가 있다. ‘# 나, # 바로 너!!”, “#사랑, #음악” 등 멤버들이 생각하는 트레저(보물)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쓴 내용이 담겨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트레저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트레저 팬들은 물론 일반고객들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진원준 이마트24 MD는 “이마트24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트레저 협업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선보이는 트레저 상품에 대한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