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10%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웰뱅워킹적금’을 6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생활 금융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 다운로드 누적 300만 돌파 기념으로 출시된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계약 기간 동안 집계된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헬스케어 적금 상품이다. 걷기만 해도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걸음 수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소 100만 보에서 최대 500만 보까지 달성 구간에 따라 적용된다. △100만 보 달성 시 1%포인트 △200만 보 달성 시 3%포인트 △300만 보 달성 시 4%포인트 △400만 보 달성 시 6%포인트 △500만 보 달성 시 8%포인트가 지급된다.
하루 1만 보 이상 걷는 고객이라면 300만 보(우대금리 4%포인트)는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웰뱅 내 웰뱅워킹 서비스로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조금 더 걷는 고객은 500만 보 달성도 어렵지 않다는 것이 웰컴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12개월 단일 약정 상품으로 기본 금리는 연 1%가 제공된다. 이외 약정 기간 내 적금 불입액 6회 이상 웰컴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를 통해 이체 시 1%포인트가 추가 제공된다. 월 불입액은 최대 20만 원까지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충청남도체육회가 운영 중인 ‘걷쥬’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하다. 걷쥬를 통해 웰뱅워킹 걸음 수가 계산되기 때문이다. 걷쥬는 삼성헬스·구글핏·핏빗 등 스마트 기기와도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 웨어러블 기기만 착용해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