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업스테이지가 데이터 기반 AI를 통해 금융권 디지털 혁신 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개최 시기는 이달 22일이다.
‘업스테이지 톡’은 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해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을 통해 널리 알려진 행사다. 올해부터는 매월 정례화된 행사를 개최하며 AI에 대한 관심이 있는 기업과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열린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은 참석자가 강연 내내 100여명 이상 접속해 AI 혁신 사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Data-centric AI의 필요성과 핵심’을 제목으로 실제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문제·문제 해결을 위한 최고의 무기, 데이터·데이터 중심 AI 적용을 위한 핵심 기술과 방법을 주제로 AWS의 구태훈 기술 파트너가 연사로 참여해 진행된다.
구태훈 기술 파트너는 KB국민은행과 KB금융지주에서 데이터기획부장과 AI혁신센터장을 역임했고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핵심과제를 추진하며 ‘AI 전도사’로 불린 금융업계 디지털 혁신 전문가다. 현재는 AWS에서 주요 금융사 임원, 리더를 위한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 AI 혁신 추진의 기술 자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2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9월 업스테이지 톡은 오랜 기간 여러 산업군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한 구태훈 파트너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데이터 중심 AI를 통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듣기 원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