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경기도 광주시의 곤지암리조트 화담숲이 10월 15일부터 11월 23일까지 ‘가을 단풍축제’를 개최한다. 내장단풍·당단풍·털단풍·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방문객을 유혹한다. 관람은 시간당 정원제로 진행되고 사전예약해야 한다. 14일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받는다.
■한화리조트 ‘1인 여행 패키지’
한화리조트는 일상을 벗어나 홀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1인 여행 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조식 외에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위켄드 스파 이용권을, 해운대는 사우나와 마리시스 카페&베이커리 1인 디저트 세트를 각각 제공한다. 거제 벨버디어는 치치더테라스 석식 일식 코스 요리, 인피니티풀 이용권을 포함했다.
■에버랜드, 바비큐 페스티벌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가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장미원에서 ‘레드앤그릴’ 가을 바비큐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바비큐 축제를 통해 직영 및 외부 브랜드 총 9개 부스에서 독일·미국·스페인 등 각국의 바비큐 메뉴 30여 종을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 장미원 일대는 다양한 포토 스폿 등을 통해 야외 캠핑장 분위기로 변신한다.
■휘닉스 평창 스키시즌권 판매
강원도 평창군의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13일 겨울 스키 시즌권 ‘스노우파크 시즌 패스’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스키장 중 최초”라는 설명이다. 특히 자녀 무료 혜택을 내세워 가족 단위 스키어 공략에 나섰다. 휘닉스 평창은 11월 말부터 다음 해 2월 말까지 개장한다. ‘스노우파크 시즌 패스’는 3개월 동안 사용 가능한 무제한 이용권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