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에서 전국 건축, 토목 관련학과 대학(원) 재학·수료·졸업생을 대상으로 2022년 제1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건설관리학회가 주최하고 한미글로벌이 주관하는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의 건설분야 산학협동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개설된 이래 총 18기가 운영됐으며 국내외 75개 대학의 총 970명 학생이 해당 과정을 수료했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취업·진학률은 약 83%에 달한다.
교육 과정은 학기 중 온라인 교육과 방학기간 단기 집중 캠프 형식으로 혼합 운영된다. 오는 10월 17일부터 12월 28일까지 10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40여 명의 현직 건설분야 전문가, 교수, 사회저명인사(CEO) 등이 참여한다. ‘차세대 건설 산업의 변화 동인이 될 잠재력 있는 인재 양성’이 목표로 건설산업 일반, 창의적 문제해결, 글로벌 역량, 현장 및 이론실습, 소양교육 등 다섯가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커리큘럼이 진행되는 동안 이뤄지는 권역별 연구 프로젝트에서는 최우수 프로젝트 팀에게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장학금 지급과 한미글로벌 신입사원 채용 시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