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가 ‘2022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 중 수출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선정일로부터 2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 6개 기관의 수출지원사업 참여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4개의 기관과 기업은행, 농협 등 10개의 금융기관에서 수출금융, 보증지원, 금리·환거래조건 등의 우대 기회도 주어진다.
씨케이앤비는 스마트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국내외 900여개 브랜드에 제공하고 있다. 히든태그가 적용된 브랜드의 제품에는 히든태그가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해 제작한 히든태그 라벨이 부착되며 이를 전용 앱으로 스캔하여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가품방지 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의 가품방지에 활용되고 있는 히든태그가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해외공급이 더욱 원활해져 가품유통 방지에 더욱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해외 수출 기업에도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히든태그 수요는 국내 브랜드 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까지 이어지고 있다. 히든태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러시아 총 7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총 204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히든태그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 수출바우처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수출바우처지원사업 대상기업이라면 수출바우처로도 이용가능하다.
씨케이앤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