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전문가가 온라인 창업자에게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 ‘전문가를 만나다’ 6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에는 수년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업자부터 교수, 마케팅 컨설턴트 등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 현장 또는 화상 라이브 방식으로도 전문가와의 대담 참여가 가능하다.
20일 ‘마케팅 홍보, EC콘써트’ 강의는 여성의류 쇼핑몰 ‘세여자몰’의 창업자인 최광종 대표가 현장 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설명한다.
오는 26일 ‘재무계획’ 강의는 대학에서 패션비즈니스를 강의하는 전중열 교수가 손익분기 설정, 비용 계획 등 사업에 필요한 재무 핵심으로 구성했다.
28일의 ‘돈 버는 인스타 마켓의 비밀’ 강의는 패션창업 연구소를 운영 중인 최효진 대표가 입 소문 내기에 유리한 인스타그램 콘텐츠 작성 방법을 사례로 강의한다.
29일은 인플루언서 활용 우수 사례가, 30일에는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매출을 함께 높이는 전략이 소개된다.
카페24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강사진의 커리큘럼으로 온라인 사업자의 노하우 전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의 온라인 창업 교육은 카페24 창업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