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는 장애물 회피 등 8가지 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 ‘디봇 T10 옴니’를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주행하면서 진공·물걸레 청소를 담당하는 로봇청소기 자체 기능부터 기기의 유지, 관리를 담당하는 스테이션,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전반적인 시스템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특히 △최대 60일분 먼지 보관 △28kPa 흡입력의 자동 먼지통 비움 3리터 밀폐 보관 먼지 봉투 △4리터 대용량의 급수·오수 탱크 △자동 물걸레 세탁 △물걸레 자동 열풍 건조 △먼지 샐 틈 없는 밀폐 디자인 △어린이보호용 잠금장치 기능을 적용해 편의과 편리성, 기기의 성능 관리, 안전 기능까지 갖췄다.
관련기사
‘디봇 T10 옴니’에는 인공지능(AI) 음성지원 기술 ‘이코’가 내장돼 음성명령은 물론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이코를 통해 공간 맵핑과 청소 구역 지정, 물걸레 세척·건조, 먼지통 비움 등 청소 시작부터 청소 후 정리까지 완벽하게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음성 명령 외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조정도 가능해 손대지 않고 청소기를 작동·조작할 수 있다.
에코백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9일까지 디봇 T10 옴니의 사전예약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이버스토어와 지마켓, 11번가, 쿠팡, 지에스샵(GSSHOP), 롯데아이몰, 하이마트, 신세계TV쇼핑 등 다양한 공식 판매 채널에서 사전 예약구매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포토 리뷰를 인증하면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물걸레 패드 4매와 더스트백 3매를 추가로 증정항 예정이다.
정철교 에코백스 대표는 “론칭일인 10일에는 오후 2시부터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휴 카드 청구 할인, 일시불·앱결제 할인, 무이자 할부,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며 “6일부터 16일까지는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수퍼 10’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디봇 T10 옴니,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