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은 YBLN과 함께 ‘2022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장학재단이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일 울산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차 세계한상대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최상민 YBLN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미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 재외동포 학생 등 총 13명으로, 장학금 규모는 총 3000만 원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18년부터 YBLN과 함께 매칭펀딩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한 누적 장학생은 총 29명으로, 지원 금액은 7500만 원이다. 올해의 경우 매칭펀드 기금을 기존의 2배 수준으로 높였다고 OK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한국인’이라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