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SG랜더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해 신세계그룹에서 팬 감사제인 ‘쓱세일’이 시작된 가운데 SSG닷컴이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을 선보이며 야구단과 연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우승을 기념해 NFT가 포함된 야구 굿즈 패키지 ‘챔피언 플레이트(Champion Plates)’ 4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정오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패키지 상품에는 SSG랜더스에서 SSG랜더스에서 처음 발행한 NFT가 포함돼 있고, 구매 고객은 등급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 수량은 SSG랜더스 야구단의 KBO 정규 리그와 한국 시리즈 성적을 합한 승률인 0.630을 기념하기 위해 630개로 한정해 제작됐다.
대표 상품은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으로, 총 20개다. 한국시리즈 우승 레플리카 반지와 선수들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념 유니폼과 기념구 세트, 2023시즌 개막전 티켓, 홈경기 사인회 초청권, SSG랜더스 멤버십 5만 원 할인권 등이 포함돼있다. 가격은 165만 원이다.
이 외에 플래티넘 에디션은 50개, 골드는 460개, 레드는 100개 제작됐다. 상품별로 가격과 구성품은 다르다. 다만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정가보다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그룹에서 진행하는 ‘쓱세일’에 이마트 창립 기념까지 더해 혜택을 더욱 확대한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23일까지 수육용 돼지고기 앞다리, 굴, 배추를 최대 30% 할인하는 ‘페이백 레이쓱-김장김치 삼합 레시피’ 행사를 열고,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오반장 Week’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투표를 통해 선정한 장보기 상품을 매일 9가지씩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상품을 99% 할인하는 ‘99딜’도 두 차례로 나눠 실시한다. 1차 행사는 17일부터 23일까지, 2차 행사는 24일부터 30일까지다. 이밖에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민지의 장바구니’에서는 ‘더 베이커스 테이블’, ‘바샤커피’ 등 유명 베이커리, 커피 브랜드와 손잡고 출시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