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런칭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참여사 간의 네트워크와 ‘펀딩팩’ 외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장기적이고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점차 지원 항목을 다양화 할 예정”이라며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게임들이 출시돼 더욱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인디 게임 창작자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펀딩팩 참여가 확정된 게임은 비주얼 노벨 ‘억새밭 사잇길로’와 덱빌딩 역할수행게임(RPG) ‘샴블즈’다. 억새밭 사잇길로는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2023년 런칭 준비를 앞두고 있으며 샴블즈는 현재 본격적인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앞두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