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톡 선물하기가 샤넬 뷰티와 함께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 ‘기프트엑스(GiftX)’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트엑스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다.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개념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상품에 기프트엑스를 적용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배송 상품에 ‘샤넬 오프라인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뷰티 클래스 초대장을 제공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를,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뷰티 클래스는 ‘받은 선물함’ 페이지에 위치한 별도의 배너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예약은 2023년 3월 19일까지 할 수 있다.
앞으로 카카오는 기프트엑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 접점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카카오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