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태국 방콕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컨퍼런스(DHTC·Digital Healthcare Transformation Conference) 2022’를 공동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성장성이 높은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K-디지털 헬스케어의 위상을 알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양국간 협력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웰빙(Digital Well-being)’을 주제로 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서 패널 토론 참여 및 부스 운영으로 자사의 서비스를 알리는데 집중했다. 행사에는 KOTRA, 태국 보건부, 대학병원 등 관계자가 연사로 나서 양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원격진료, 인공지능(AI) 진단, 의료 데이터 서비스 등 ICT 기반 헬스케어 분야 최신 기술을 발표했다. 50여 개 병원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컨퍼런스에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내 참가사가 태국의 잠재 파트너 및 고객을 만나는 파트너십 상담회도 마련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주관사로 수행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에 참여하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8개사가 현지 대형 병원 및 의료 관계자, 의료기기 바이어 등과 상담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