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행복한 인생 2막 콘서트’를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류근성 미래와금융연구포럼 대표와 엄길청 전 경기대 교수가 대담자로 나선다.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3부로 나누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한국의 시니어 현황’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앞으로 우리 사회에 어떤 변화들이 생길 것인지 알아본다. 또한, 우리나라 시니어들의 현재 상황은 어떤지 다른 나라와 비교하여 살펴본다.
2부 ‘은퇴한 시니어의 고민’에서는 대다수 시니어들의 고민 사항은 무엇인지 외국의 사례와 비교하여 알아본다. 평생 일을 갖는다는 것과 알찬 노후관리의 해법은 무엇인지, 경제적으로 찾아오는 어려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고찰한다.
3부 ‘행복한 노후의 삶’에서는 시니어들이 보이스 피싱이나 사행성 투기에 빠질 가능성도 있는데, 시니어들이 건전한 재무관리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우리나라 시니어들이 여가 생활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노후에 새로운 중년으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하여 살펴볼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grace_r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