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온라인 상담 플랫폼 ‘네이버 엑스퍼트’가 이용자들이 새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 관련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선별해 제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엑스퍼트 이벤트는 심리 상담, 학업 계획, 재테크 등 분야에서 선호도 높은 전문가 상담 클래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각자 수립한 계획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부적으로 △2023년 사주 운세 △어학, 입시 학습 등 학업 컨설팅 △재테크, 세무 관련 재무 상담 등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를 오는 2월 말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 구성된 상담 클래스 중 일부 콘텐츠에는 별도 할인율이 적용되는 쿠폰도 지급된다.
강춘식 네이버 엑스퍼트 리더는 “네이버 엑스퍼트 사용자들이 새해를 맞아 많은 관심을 보이고 계획을 세우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과 함께 계획 대비 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할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며 “지난해 많은 사용자들이 엑스퍼트를 활용한 만큼, 올해도 다양한 상담 영역을 확대하고 전문가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엑스퍼트는 지난 2019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전문가와 사용자를 누적 200만 건 연결했다. 현재 96개 상담 분야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운세, 세무, 심리상담 주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사측은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