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SEN]MDS인텔리전스, 日 DX 기업 USEN '맞손'…”IoT플랫폼 성장 발판”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086960)의 연결회사 MDS인텔리전스는 일본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USEN과 IoT플랫폼 안정화·고도화를 위한 사업협력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USEN은 일본 최대 유선 방송 기업으로 온라인 BGM 서비스를 비롯해 에너지 사업, IoT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MDS인텔리전스는 지난 2019년부터 USEN과 IoT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에서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업들이 위축됐지만 USEN은 IoT 기반 유아이디엠 서비스로 코로나 기간에도 매출이 200% 성장했다”며 “이 성장 배경에는 자사가 개발한 ‘네오아이디엠(NeoIDM)’이 있다”고 말했다.

USEN은 IoT플랫폼 네오아이디엠을 활용한 유아이디엠으로 기존 음악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와이파이, POS등록, 점포 IP 카메라 등 IT 서비스를 중심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을 제공했다. USEN 관계자는 “가맹점들이 단말기 문제를 호소할 때 기존에는 이를 확인하는 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뿐 아니라 교통비, 인건비 등이 고가인 현지 특성상 유지보수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이었다”며 “이제는 유아이디엠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비용 절감 효과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하는 단말기 종류를 다각화하고 서비스 수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이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핵심 시스템으로 유아이디엠 추가 고도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대표는 “엔데믹을 맞이하는 시점에 양사 대면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자사를 인수한 플레이그램의 콘텐츠 유통 노하우로 콘텐츠 관련 사업도 USEN과 협력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양사의 IoT플랫폼이 보여줄 사업 가치에 대한 기대가 집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판교 MDS인텔리전스 본사에는 팬데믹 이후 4년만에 책임실무자인 USEN 츠카모토(塚本健太) 기획본부장과 노무라(野村拓史) 사업개발총괄부장이 방문했다./hy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영 기자 SEN금융증권부 hyk@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