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율호(072770)가 오름세다. 오픈AI와 제휴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 챗GPT 관련 '중대 발표'를 예고하면서 MS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7일 오후 1시 42분 현재 율호는 전 거래일 대비 4.61% 오른 1,76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언론들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7일(현지시간) 워싱턴주 레드몬드 본사에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대화형 AI 챗봇 '챗GPT'와 빙 검색의 결합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행사 개최 하루 전날 발표된 이례적 공지를 두고 업계에선 챗GPT와 빙 검색의 통합 작업에 대한 내용을 밝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율호는 지속적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데이터 보호를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에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기반하에 보안 및 복구, 플랫폼 관리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Quest Software)는 데이터 폭발, 클라우드 확장,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 보안 위협 및 규정 요구사항으로 인한 문제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포츈(Fortune) 500 대 기업의 95%와 글로벌 1,000대 기업의 90%를 포함해 100개국 13만여 기업에 글로벌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hyk@sea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