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고객의 건강관리를 돕는 ‘더헬스(THE Health)’ 앱에서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는 매일 걷기를 약 한 달 간 진행하며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도와주고자 마련된 이벤트다. 매일 오픈되는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우선 챌린지 시작에 앞서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헬스’ 앱의 카카오톡 친구초대 기능을 활용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한 친구가 ‘더헬스’ 앱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친구 초대를 가장 많이 한 1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한 1명에게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를 제공한다.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는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매일 하나씩 챌린지가 오픈되며, 그 날의 걸음수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전체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매일 다른 종류의 한정판 스니커즈 총 17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챌린지 목표 걸음수는 5000보에서 1만5000보 사이로 스니커즈의 가치에 따라 매일 다르게 설정되며, 당첨자는 다음날 오후 3시에 ‘더헬스’앱을 통해 공지되어 걷는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 챌린지는 걷기 습관의 생활화를 통해 고객의 건강증진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더헬스앱을 통해 일상 속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