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14~15일(현지시간)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 ‘LG 쇼케이스’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가 UAE에서 신제품 발표행사를 연 것은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행사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76개국의 파트너사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총 725㎡ 규모의 전시존을 마련하고 다양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초(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 2세대를 필두로 무드업 냉장고, 워시타워, LG 시그니처 올레드 M 등을 공개했다.
○…LX세미콘(108320)이 14일 연세대 공과대학과 반도체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축, 우수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 공동협력체계를 마련한다. 또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는 반도체 선행 기반기술 연구에 필요한 산학 프로그램과 LX세미콘의 재직자 학위 파견, 연세대 공대 재학생의 인턴십·산학장학생 선발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고대협 LX세미콘 연구소장(전무)은 “현장에 필요한 유능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양질의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국가 반도체 기술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