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이달 28일 열리는 KT&G(033780)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의결권 위임 절차에 착수했다. 의결권 위임은 행동주의 플랫폼 비사이드코리아 내 KT&G 라운지를 통해 16일부터 가능하다.
이번 KT&G 주주총회에서는 FCP가 제안한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 황우진 전 푸르덴셜 생명보험 대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후보 추천 △15%에 달하는 자기주식 소각 △현금배당 주당 1만원 △1조2000억 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분기배당 정관 추가 등 10개 안건을 표결에 부친다.
FCP는 아울러 KT&G 주주총회 제안 10개 안건 관련 발표 자료와 영상, 주주 대상 서한 등을 자사 웹사이트와 유튜브채널에 공개했다. 자료에는 기업 가치 개선을 위한 제안과 KT&G에 변화가 필요한 이유를 담았다.
21일 오후 4시부터는 온라인 주주설명회도 개최한다. 이상현 FCP 대표가 10가지 안건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 등도 마련했다. 참석 희망자를 온라인 주주설명회 전까지 FC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받기로 했다. 해당 설명회 영상은 FCP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차석용 후보자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인 P&G의 여러 계열사에서 10여년간 CFO로 활약하며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독보적인 재무 전문가"라며 "황우진 후보자는 푸르덴셜 생명보험을 최고 수익성을 내는 생명보험사로 성장시킬 만큼 업계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