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키움증권은 11일 영웅문S#을 통해 공개한 ‘키움영웅전’ 4월 정규전부터는 참가자 프로필 보유종목에 인공지능(AI) 종목 정보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 지식을 전달하고 마케팅에 게임의 매커니즘을 적용하는 콘텐츠)이 접목된 상시실전투자대회로 참가자들의 수익률 순위와 참가자 프로필을 통해 보유종목 및 체결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신설되는 인공지능(AI) 종목정보는 로보마켓 제휴서비스인 로보스탁, 뉴지스탁, 라씨매매신호, 파워맵이 제공한다. 10개년도 주가 및 재무 데이터를 분석하여 선정한 ‘종합순위’, 모멘텀과 펀더멘탈 점수에 따라 날씨 형태로 제공되는 단기/중기 ‘투자의견’, 전 종목 대상으로 발생되는 매수/매도 시그널인 ‘매매신호’,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인 ‘수급분석’ 등 4가지 정보로 구성되며 영웅전 참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에서 제공하는 수익률 상위 고수들의 보유종목과 AI분석정보를 통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로보마켓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choi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