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낚시 대회를 홍보하고 관련 용품 판매를 확대하며 해양 레저스포츠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1000만 명에 육박하는 국내 낚시 인구를 겨냥해 전문 단체와 손잡고 관련 대회 개최·마케팅 지원 등에 나서며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포석이다.
SSG닷컴은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진흥회는 낚시 대회 기획·운영을 맡고, SSG닷컴은 대회 홍보와 낚시용품 업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SSG닷컴은 진흥회가 낚시 대회를 열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홍보하고, 중소 낚시용품 제조사의 입점을 도울 예정이다. 낚시터 주변 환경보호 활동, 어가 지원 등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자선 낚시대회를 열어 수익금을 해양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한다. 영세한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 기간이 지난 해산물 폐기분을 냉동미끼로 재가공해 어획에 활용하도록 돕거나 상품화 작업을 거쳐 쓱닷컴에 납품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SSG닷컴과 진흥회는 낚시 외에도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은 “해양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어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에서 믿고 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