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미투온이 출시한 RPG 게임에 해치랩스 페이스 월렛이 도입됐다.
19일 해치랩스는 이날 출시된 ‘엑스 히어로즈: NFT워 (X Heroes: NFT War)’ 게임에 소셜 로그인 가상자산 지갑 페이스 월렛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페이스월렛은 싱글사인온(SSO) 지갑으로, 별도 지갑 설치 없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토큰, 스왑, NFT 구매 및 판매 등 게임 내 모든 거래를 6자리 핀코드로 승인이 가능하다. 기존 탈중앙화 지갑에서 입력해야 했던 12자리 시드 문구 대신 SMS OTP 인증으로 비밀번호 복구가 가능하다. 해치랩스 관계자는 “페이스 월렛은 웹3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지갑 생성에 어려움을 느껴 초기 이탈율이 높았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만든 전략적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모바일 소셜 게임사 미투온과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합작해 제작한 영웅 수집형 RPG 게임이다. 미투온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 메인넷에서 작동된다.
문건기 해치랩스 공동대표는 “사용자의 초기 이탈률을 막기 위해 웹3 게임 출시부터 페이스월렛 연동을 찾는 게임사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갑과 게임의 원활한 연동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