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이 3일 개최된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국가 ESG 사회공헌 브랜드상’을 1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연구센터가 주최하는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22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현재까지 KB굿잡은 4900여 개의 구인 기업이 참여했고 113만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또 KB굿잡을 통해 총 3만 2000여 건의 일자리가 연결됐다.
특히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 대출 신규 시 최대 1.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는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신규 채용 직원 1인당 100만 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금융 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22~23일 이틀간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3 23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