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이후 맞는 첫 가정의 달에 기업들이 팝업스토어 운영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가족 나들이 증가 등으로 고객과의 접점 기회가 많은 5월, 체험 행사 등을 위한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곳곳에 등장하면서 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 되고 있다는 평가다.
6일 레고코리아에 따르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방문객이 많은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레고 팝업스토어에서는 레고 시티, 프렌즈, 닌자고, 듀플로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자유롭게 레고 브릭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되고 있다. 레고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안성 1층 그랜드 아트리움, 아이파크몰 용산점 더 가든,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1층 키즈 전문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는 이달 7일까지,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당초 계획보다 이틀 연장된 11일까지 운영된다. 레고 관계자는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도 6월까지 2달 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T2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닥터지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T2점에 2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총 3개 매장을 운영하며 여행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닥터지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엔데믹 전환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닥터지 주요 제품을 소개하고, 브랜드 인지도 및 면세점 내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여행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에게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면세 키트’를 증정한다.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100% 당첨 뽑기 이벤트’를 통해 닥터지의 주요 제품 및 샘플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14일까지 현대백화점 충청점 7층 토파즈홀에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지누스 원더베드’를 연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롤러코스터 콘셉트로 꾸며진다. 이를 위해 문화콘텐츠 전문 공간인 충청점 토파즈홀을 300개 네온 풍선 등으로 채워 동화 속 한 장면처럼 꾸몄다. 또 지누스 매트리스로 구성한 40m 규모 ‘매트리스 롤러코스터 조형물’도 설치했다.
여기에 거울 셀카를 찍을 수 있는 OOTD(오늘의 패션)거울존, 80년대 레트로 음악이 흘러나오는 수화기, 라디오부스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곳곳에 배치했다. 지누스는 충청점 팝업 스토어를 기념해 행사 기간 중 토파츠올 방문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기존 매트리스에 눕거나 앉아보는 단순한 시연 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고객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조명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공간 연출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페인트 업체도 팝업스토어 행렬에 동참했다.
삼화페인트공업는 브랜드 슬로건 ‘삼화니까 안심이다’의 가치를 체험하는 팝업스토어 ‘마이 아우라(MY AURA) : 나만의 안심 공간’을 14일까지 서울시 성수동에서 운영한다.
삼화페인트 팝업스토어에서는 개인별 아우라에 어울리는 향, 컬러, 음악을 발견하고, 미디어아트를 통해 나만의 온전한 ‘안심’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팝업스토어는 여행을 향으로 기록하는 향기브랜드 ‘페일블루닷’과 구독자 140만명의 유명 음악 유튜버 ‘때껄룩’과 협업해 안정감과 심리적 몰입도를 높였다. 팝업스토어 ‘마이 아우라’ 운영을 기념한 이벤트도 연다. ‘마이 아우라’ 팝업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아우라 테스트를 진행하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일광전구 스노우맨,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개인이 가진 다양한 취향이 고유한 아우라를 형성하고, 이 아우라로 공간을 채울 때 비로소 진정한 안심을 느낄 수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삼화페인트가 전하고자 하는 ‘안심’의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자사 부산 해운대 라운지에서 천연 대리석 리빙 브랜드 르마블(Le marble)과 협업한 ‘컬렉터의 집’ 팝업스토어를 이달 말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컬렉터의 집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라는 콘셉트로 꾸며져 고객들에게 대리석 예술품 수집가의 집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바디프랜드의 대표 모델은 물론 르마블의 대리석 테이블 및 의자 21종 제품, 강준영 작가의 도자기 작품과 박보미 작가의 아트 퍼니처 작품까지 조화롭게 전시된다.
라운지에 전시된 르마블 대리석 제품들은 안마의자 체험 후 제공되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부산 지역 내 바디프랜드 라운지에서 400만원 이상의 안마의자를 구매할 경우 40만원 상당의 대리석 사이드테이블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VIP고객을 위한 클래스, 오픈토크쇼 행사도 열린다. 부산 하이앤드 리빙디자인 기업 ‘워킹덕’ 곽도훈 실장이 준비한 ‘균일성의 변화’ 주제의 오픈토크쇼, 아트퍼니처 박보미 작가의 ‘행복에 다가서는 공간 연출법’ 클래스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에게는 케이터링 서비스와 함께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가 증정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VIP마케팅팀을 최근 신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공간으로 변화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 행사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