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과 직접 만나 회사의 비전을 소개하고 격려했다.
29일 HD현대에 따르면 정 사장은 경기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열린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정 사장은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HD현대가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여덟 차례 진행한 커리어 멘토링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취업 설명회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도 함께했다.
프로그램이 좋은 평가를 얻으며 초기에 10∼20여 명 규모이던 참가 인원도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이 참가했다. HD현대는 이 프로그램을 다양한 대학과 전공의 학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HD현대는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 활동을 지원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주요 대학들과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별 방문 채용 설명회인 ‘HD현대 DAY’ 개최, 채용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확대 등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