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셀바스AI(108860)가 KSSR 2023(제10차 대한영상의학회 춘계종합심포지엄)에서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해 자동으로 의무 기록지를 작성하는 AI 의료 음성인식 제품이다. 영상의학과, 핵의학과의 판독소견서는 물론, 수술 기록지를 음성으로 작성 가능해 의료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 셀비 메디보이스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AI 음성인식 기술이 어떻게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업무를 도울 수 있는지 소개된다. 이어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 소개를 통해 AI 융합 신사업의 성장성을 공유할 계획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이번 KSSR에서 셀비 메디보이스가 집중하고 있는 영상의학과 판독소견서 작성 업무 효율화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될 예정"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판독 효율성을 알려 신규 병원 및 영상의학과 의료진과 긴밀한 소통과 협업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SR 2023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며, 현장부스(부스번호 30번)에서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choi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