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도내 로봇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2023 K-ROBOT O2O Fair’ 경기도관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로봇산업 주요 기업 256개사의 1221개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지난해 말까지 약 105만 명의 방문자가 접속했다.
또 지난 3년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상담 189건, 3770만 달러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경기도 소재 로봇 관련 중소기업 총 7개 사를 모집하며, 온라인 전시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3D 모델링, 2D 이미지, 동영상 등 홍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부스를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SNS 타깃 마케팅, 해외 에이전시를 통한 뉴스레터 발송 등 홍보·마케팅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네트워크 형성까지 연결되도록 해 도내 로봇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로봇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