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8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을 운영하고 세종시민에게 바이오산업 관련 체험 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대학연계 학당은 세종지역 이외 대학의 전문적인 수업을 집현전 명예학위 학점으로 연계하고 있다.
폴리텍대학은 △바이오 화장품산업의 이해와 제조 실습(로션, 미백크림, 선크림) △내 주변 환경을 스스로 측정하고 분석하여 가족 건강 지키기(물, 토양, 공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영어로 배우는 바이오 과학 체험 융합 과정을 올해 하반기에 운영해 집현전 명예 학점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남궁 영 원장은 “바이오 화장품, 바이오 과학 체험 등 바이오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전문적인 대학연계 학당 운영으로 세종시민에게 수준높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송석두 학장은 “대국민 직업훈련 지원 서비스 일환으로 추진중인 꿈드림공작소 100여개 교육과정중 세종시민에게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교육과정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맞춤형 교육과정을 추가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