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라인의 블록체인 개발 자회사 라인 제네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인 제네시스의 일본 내 공식 가상자산 서비스를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비롯해 글로벌 가상자산 산업 전반의 선두주자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가상자산 결제 기능 강화과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의 추가 구축 등 추가적인 가상자산·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 양사는 크립토닷컴의 플랫폼·제품 개발 역량과 라인 제네시스의 지역·글로벌 계열사 네트워크도 연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가상자산의 주류화라는 당사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가상자산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라인 제네시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 도입 사용율이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실용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은 “라인 제네시스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두 회사의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