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ARTMS(아르테미스) 공식 MD샵을 론칭하며 사업을 확장 한다고 31일 밝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다양한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MD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의 기획, 제조, 유통, 판매 등의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드림어스컴퍼니의 MD 사업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응원봉 등 공연 굿즈에서부터 시즌그리팅 등 MD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2021년 대비 2022년 MD 부분 매출액은 474% 증가했으며 매년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는 모드하우스 소속 아르테미스 IP의 본격적인 MD 사업이 시작됐다. 아르테미스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 희진, 김립, 진솔, 최리, 하슬 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지난 12일 김립, 진솔, 최리로 구성된 유닛 오드아이써클가 본격적으로 활동을 재개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3년 임영웅 시즌그리팅, 2023년 싸이 흠뻑쇼 공연 등 개성 있는 MD 상품의 기획력과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MD 사업 운영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MD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김성겸 드림어스컴퍼니 피지컬콘텐츠사업 유닛장은 “드림어스컴퍼니는 아티스트와 팬들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자, MD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