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는 웹3.0 오라클 플랫폼 체인링크 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인텔라 X에 체인링크 랩스의 투명하고 신뢰 가능한 데이터 온·오프체인 연결 기술을 적용해 블록체인 게임과 대체불가토큰(NFT) 등 인텔라 X 서비스의 보안성을 높인다. 체인링크 랩스가 보유한 검증 가능한 랜덤 함수(Verifiable Random Function, VRF) 기술을 활용한 난수(Random Number) 생성 기술도 인텔라 X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인텔라 X 블록체인 게임 개발·운용의 탈중앙화를 실행하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체인링크 랩스의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CCIP) 등 플랫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협업을 검토 중이다.
관련기사
체인링크 랩스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탈중앙화 오라클 솔루션을 기반으로 온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자산 가격 등 블록체인 외부의 다양한 오프체인 데이터의 연결을 지원한다. 인텔라 X는 폴리곤(MATIC) 네트워크에 구축되는 웹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자체 탈중앙화거래소(DEX)와 NFT 런치패드, NFT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웹 버전의 ‘인텔라 X 월렛(IX Wallet)’을 소프트 런칭하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