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가 온라인 직영몰을 기반으로 해외 판매를 계획하는 브랜드들의 물류 파트너로 나섰다.
큐익스프레스는 NHN커머스의 ‘샵바이’로 쇼핑몰을 운영중인 기업과 셀러를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물류 솔루션인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큐익스프레스는 샵바이 이용사와 해외 구매자 간 연결을 맡는다.
스마트십에 가입하는 이용사들은 연속적이고 복합적인 물류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다. 국내외 주문과 재고 관리, 배송 추적 등 주요 물류 프로세스를 한번에 통합 관리하는 것은 물론 송장, 발송, 반품 처리, 정산 등 세부적인 물류 대응까지 가능하다. 또 스마트십이 제공하는 맞춤형 데이터를 글로벌 물류 전략의 기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e커머스에 특화된 역량으로 이용사의 해외 물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계획이다. 포워딩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 배송의 소요 시간과 운임 측면에서 최적화를 돕는 한편,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위치한 19개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유연한 현지 물류 대응을 지원한다.
큐익스프레스 측은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이커머스 고객과의 연결을 바라는 기업 및 제조사, 셀러들을 위한 물류 효율 최적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이 해외 판매를 추진하는 국내 브랜드들의 경쟁력 확보에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 적용을 원하는 샵바이 이용사는 NHN커머스 스토어에서 앱 검색 후 원클릭으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