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나무 언니 캐시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가 21쉐어즈와 손잡고 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대기열에 합류했다.
24일(현지시간) 아크인베스트와 21쉐어즈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이들은 총 2건의 이더리움 선물 ETF 출시를 신청했다. 아크 21쉐어즈 액티브 이더리움 선물 ETF(ARK 21Shares Active Ethereum Futures ETF, ARKZ)와 아크 21쉐어즈 액티브 비트코인 이더리움 전략 ETF(ARK 21Shares Active Bitcoin Ethereum Strategy ETF, ARKY)다. ARKZ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현금 결제 이더리움 선물 계약 등에 총 자산의 최소 25%를 투자할 것이라고 서류에 명시돼 있다. 반면 ARKY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 계약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최근 업계에선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보다 이더리움 선물 ETF를 먼저 승인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린다. 블룸버그는 SEC가 현재 접수된 다양한 자산 운용사의 이더리움 선물 ETF 신청을 더 이상 거부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난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러한 소식에도 이더리움(ETH) 가격은 큰 변동을 보이지 않는 모습이다. 25일 오전 9시 50분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전일 대비 1.45% 내린 1657.94달러를 기록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