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업계에 따르면 유젠이티는 EDGC가 개발한 분산신원증명(GDID)인 지니코드를 적용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Web3.0)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개인 고유의 유전자 정보를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아이디화 한 분산신원증명을 사용해 고유의 프로필 생성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한 보안 기술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EDGC는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에서 공모한 '웰케어 산업특화 인공지능(AI)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국가 연구 과제를 통해 EDGC는 유전체 연구개발(R&D) 기술 및 AI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유전체, 마이크로바이옴 등 개인 융합 데이터 및 웰케어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통해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웰케어 산업특화 AI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은 AI 융합서비스 개발을 위한 유전자 등 특화 데이터 수집 및 AI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플랫폼을 활용한 지능형 웰케어 제품 및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지역 산업 발전 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을 목표로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