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효과적인 홈 트레이닝을 위한 유튜브 운동 콘텐츠 ‘코지 핏’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지마는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명절 황금연휴를 앞두고 쉐이크보드 비토, 라피드를 활용한 홈 트레이닝 콘텐츠를 준비했다. 비토와 라피드는 실내에서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전신 운동부터 스쿼트, 런지 등 맨몸 운동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진동 운동기다. 빠르고 강력한 진동으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강화 운동이 동시에 가능해 보다 확실한 효과를 선사한다.
이번 신규 콘텐츠 ‘코지 핏’은 댄스 지도사가 강사로 참여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선보인다. 앞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코지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주차별로 다른 테마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코지마는 첫 시작으로 이날 1주 차 테마인 ‘트렌드 메들리와 함께 하는 운동’ 콘텐츠를 첫 공개했다. 쉐이크보드를 활용한 운동에 케이팝 등 최신 음악과 요즘 떠오르는 트렌드를 접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2주 차는 ‘부위별 트레이닝’, 3주 차에는 테크노, 트로트, 힙합 등의 장르 음악과 함께 템포감이 빠른 동작으로 구성된 ‘테크토닉 메들리와 함께 하는 운동’ 테마의 영상이 업로드된다. 4주 차는 ‘급찐급빠(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빠지게 하는) 속성 플랜’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비토나 라피드가 없어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 교정 및 홈 트레이닝 효과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최근 중장년층부터 MZ세대까지 건강관리가 주요 화두로 떠올라 비토 또는 라피드를 활용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매주 새로운 테마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을 소개할 예정이니 이번 추석부터 홈 트레이닝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