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267250)가 그룹 핵심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사업의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그룹 임원들의 장비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있다.
HD현대는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인프라코어·HD현대건설기계 등 건설기계 3사에 한정해 실시하던 건설기계 자격 취득 지원 제도를 내년부터는 그룹사 전체 임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 자격 면허는 3톤 미만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등 2종으로 취득을 희망하는 임원이면 소속이나 담당업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다. 교육은 HD현대인프라코어 안산 기술교육센터와 HD현대건설기계 음성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작업 안전과 장비 기술 및 원리 등 이론 교육과 실제 장비를 운전하는 실습 교육을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매년 소속 임원과 팀장 가운데 희망자를 모집해 소형 굴착기와 지게차 조종 면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직책자의 약 30%가 건설기계 자격증을 취득했다.
HD현대 관계자는 “3사 출범 2년 만에 그룹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한 건설기계 부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선과 에너지, 건설기계 등 그룹 사업 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방식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