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업계에 따르면 모코엠시스는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기계번역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 운영, 개발 등 RWS와의 협업을 통해 전략적으로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랭귀지 위버는 2600개 이상의 언어 조합을 제공해 콘텐츠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번역해준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랭귀지 위버를 사용하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SaaS 솔루션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한 업무 수행, 보안 내재화 설계 등 기술요건이 상승됨에 따라 AI 사업분야에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표방한 '디지털스마트워크'의 확대, 행정안전부 주관의 온북사업 등으로 '엠파워 클라우드'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모코엠시스는 삼성SDS, SK, LG CNS, 한화시스템 등의 대기업 계열 SI 회사를 경유하여 매출 계약을 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 그룹의 경우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물산 등과 매출 계약을 할 경우, 삼성SDS로 경유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LG 그룹의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과 매출 계약을 할 경우, LG CNS를 경유하여 매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모코엠시스와 거래하는 주요 대기업 SI 계열 회사들은 삼성SDS, SK, LG CNS, 한화시스템 등이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