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042000)가 LG생활건강(051900)의 뷰티 브랜드 ‘오휘’, ‘숨’, ‘글린트’ 등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는 이번 쇼핑몰 구축 과정에서 사이트별 멤버십 연동과 고객관계관리(CRM) 체계 구축 등 각종 기능을 구현했다. 우선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인 ‘엘케어 멤버스’와 각 브랜드 쇼핑몰을 연동해 서로 다른 쇼핑몰을 방문할 때 새로 회원 가입을 할 필요 없이 엘케어 멤버스 포인트 적립·사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으로 주문·배송 현황을 받아볼 수 있도록 CRM 체계를 갖췄고 사이트를 재방문할 때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X)을 최적화했다.
이번 협업으로 카페24가 구축을 지원한 LG생활건강 쇼핑몰은 12개가 됐다. 앞서 카페24는 ‘프레시안’과 ‘임프린투’ 등 LG생활건강이 보유한 브랜드의 쇼핑몰 구축도 지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가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은 줄이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오휘 △더페이스샵 △CNP 등 보유 브랜드별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을 만들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쇼핑몰은 각기 특성이 다른 브랜드가 섞인 통합 쇼핑몰보다 소비자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