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쇼핑과 게임을 접목한 ‘11클로버’를 통해 고객 ‘록인’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11번가는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의 누적 접속횟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11클로버는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얻은 ‘물’로 클로버 잎 11개를 키우면 고객이 선택한 보상을 주는 게임 이벤트다. 특히 간단한 게임을 통해 고물가 속 생필품(6년근 홍삼정, 명란김, 타올 등)을 얻는 재미와 실용성이 부각되며 현재까지 73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1클로버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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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11클로버를 방문한 고객들이 바로 떠나지 않고 11번가에 머물며 주요 전문관과 상품으로 이동하면서 11번가 서비스의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최근 3개월(23/11/1~24/1/31)간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일평균 페이지뷰는 직전 달(10월) 대비 5배(412%) 이상 상승했다. 또한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는 같은 기간 6배(544%),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은 31배(3069%) 넘게 급증했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CSO)는 “11클로버 참여 고객들이 11번가를 방문할 때 마다 쇼핑 서비스들을 새롭게 접하게 되고 실제 이용해보는 과정이 쌓이면서 탄탄한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고 있다”며 “‘재미 요소’에 기반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 강화하면서 고객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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