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가 후원하고 싶은 분야의 기부 항목과 희망하는 기부 금액을 선택해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기부는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되는 모금함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일정 금액을 후원할 수 있는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2개월 간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있는 기부 분야와 희망 기부 금액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운영할 기부 항목을 선정했다. 기부 분야는 환경, 유기동물, 청년, 해외아동, 국내 아동 및 가정 등이다. 지원 항목은 도시 속 나무 심기 등 총 9개다.
기부 항목을 선택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은 ‘매달 골고루 추천기부’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추천기부를 선택하면 9개 중 카카오같이가치가 추천하는 1개의 항목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각 항목에 대한 기부 금액은 최소 3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9개의 금액 중 선택할 수 있다.
매달기부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 상단의 ‘매달기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부 항목 및 금액을 선택해 결제한 후에는 다음 달 같은 날짜부터 매달 자동결제를 통해 기부되며, 상세 내역은 마이(MY) 메뉴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는 매달기부 베타 서비스의 런칭을 기념해 이용자들의 매달기부 참여 첫 금액과 동일한 금액 만큼을 매칭해 기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