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004170)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취지다.
첫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전북 전주에 있는 참·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이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기법은 유화당이 특허 출원한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대표 상품은 저온압착 참기름 180㎖, 저온압착 들기름·생들기름 180㎖ 등이며 가격은 2만원 안팎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12월부터 판매돼 석 달 만에 매출이 20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SSG닷컴 프리미엄식품관의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