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스타트업 컨소시엄이 오는 24일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2층 회의실에서 ‘우리 공장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디지털 전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산업 스타트업 컨소시엄(대표사 리얼라이저블)은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젊은 스타트업들의 연합이다. 중소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정보 공유를 목표로 올해부터 전국 산업단지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평택 세미나는 인천, 시흥, 안산에 이어 4회째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총 3개 컨소시엄사 대표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조 공장의 영업과 마케팅(당신의 제작소 이호민 대표) △제조 공장 본업만 하세요! 공장관리 자동화(공장장닷컴 원동명 대표) △작은 공장들은 디지털 전환으로 뭘 할 수 있나요?(컨포트랩 김기중 대표) 등이다.
컨소시엄 주관사이자 디지털 공장관리사무소 공장장닷컴을 운영하는 원동명 대표는 “지난 3회차 세미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며, “실제 중소기업의 실무에 도움 될 수익 창출 방안을 공유할 것" 이라고 말했다.
본 세미나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은 물론 현장신청 또한 가능하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및 풍성한 바우처 혜택이 전달된다.
세미나 사전신청은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주관사 리얼라이저블로 문의하면 된다. ‘제조업을 위한 디지털 전환 세미나’는 공장이 밀집한 산업단지 등에서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한편 리얼라이저블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創工) 마포 12기 육성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