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컨설팅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학장 정남호)과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ESG 경영 및 인증 시스템 구축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광산업에 특화된 ESG 평가 인증 척도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등급별 심사 기준 설정 등 ESG 인증 시스템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ESG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현장 견학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을 동시에 높여줄 계획이다.
인피니티컨설팅은 관광 레저 산업에 특화된 ESG 경영 컨설팅과 평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선두 기업이다. 복합 개발, 호텔&리조트 운영, ESG 평가 인증 등 다방면에서 신뢰도 높은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 및 관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학과 기업 간의 ESG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교환,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및 학술 대회 개최 등이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섭 인피니티컨설팅 대표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ESG 경영과 관련된 심도 있는 교육과 연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호텔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산업계에 필요한 실질적인 ESG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