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27-04 회사채(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TIGER 27-04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는 2027년 4월 만기가 도래하는 신용등급 A+ 이상 회사채 및 기타 금융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원금에 예상했던 이자 수익을 더해 돌려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상품이다.
‘TIGER 27-04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의 예상 만기수익률(YTM)은 연 환산 3.92% 수준이다. 이 상품은 3년 만기 채권에 주로 투자한다. 아울러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언제든지 중도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금리 변동에 따라 추가 매수나 중도 매도로 추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김남호 미래에셋자산운용 FICC ETF운용본부장은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높은 수준의 채권 금리 수혜를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금리 인하를 앞둔 상황에서 안정적인 이자 수익과 함께 적극적인 자본차익까지 누릴 수 있는 ‘TIGER 27-04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채권에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 기념 매수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신증권에서 ‘TIGER 27-04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