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제조 전문기업 SGC솔루션이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글라스락 K헤리티지’ 4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GC솔루션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지난해 12월 우리나라 문화 유산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모두의 풍속도 햇밥용기’, ‘화조도 런치박스’, ‘화조도 텀블러 매화’, ‘화조도 텀블러 모란’을 글라스락 K헤리티지의 첫 제품으로 공개했다.
모두의 풍속도 햇밥용기는 국립중앙박물관이 공개한 ‘전 김홍도 필 평안감사향연도’ 및 ‘단원풍속도첩’에서 착안한 모두의 풍속도 캐릭터가 적용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단원 김홍도의 평안감사향연도에서 비롯된 모두의 풍속도를 소개하는 메시지 카드도 포함됐다.
화조도 런치박스는 뚜껑 디자인에 조선시대 화원들이 즐겨 그린 ‘화조도’를 담았다. 화조도는 풍성하고 화려한 꽃, 나뭇가지 위에 앉은 새, 탐스러운 열매 등 길상의 의미를 담고 있어 조선 왕실 병풍에도 자주 등장한다. 화조도 런치박스에는 장수와 기품을 상징하는 매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조도 텀블러는 모란·매화 2종을 선보인다. 각각 350㎖, 500㎖의 용량으로 텀블러 본체에 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화조도 무늬를 담았다.
이번 신제품 가운데 모두의 풍속도 햇밥용기와 화조도 런치박스는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10주년 전시가 열리는 코너 갤러리에서 먼저 공개된다. 또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경복궁·창덕궁 등 궁궐 내 문화 상품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인천국제공항, 고궁박물관, 국립박물관 문화상품점 등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글라스락 K헤리티지는 우리나라 문화 유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제품”이라며 “전통 문화 유산의 가치와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폭넓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