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다음달 16일까지 ‘2024 다양한 가족의 재발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저출생·고령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통적인 가족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가족 유형을 수용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한미연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응모 부문은 일반영상(3분 이내)과 숏폼(1분 이내)로 나눠진다. 응모 주제는 △저출생·지방소멸 등 인구변화 관련 △입양·다문화·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가족 유형 △농어촌 가족의 행복 △미혼·동반 가족 등 다양한 가족구성 형태를 재발견 하는 내용이면 된다. 참가자들은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공모전 사무국 메일로 접수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상금은 총 550만 원 규모다. 일반부문은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 원이다. 3명의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숏폼 부문은 5명에게 20만원을 시상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미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미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사회에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가족의 형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영상이 많이 제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