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아서 헤이즈 등 블록체인 및 웹3 업계 핵심 인물 250여 명이 한국을 찾는다.
7일 팩트블록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2024) 메인 컨퍼런스 ‘임팩트(IMPACT)’의 1차 연사 라인업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 임팩트에서는 인공지능(AI),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실물연계자산(RWA),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이자 말스트름 최고 투자 책임자인 아서 헤이즈, 아비트럼을 만든 오프체인랩스 공동 창업자 에드 펠튼, 미국 가상자산 수탁 업체 비트고의 마이크 벨쉬, 앱토스 최고 경영자 모 샤이크, 체인링크 랩스 공동 창업자 세르게이 나자로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팸 위원도 참여하기로 했다.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 개발사 미스틴랩스 공동 창업자 에반 청, 애니모카 브랜드 공동창업자 얏 시우 등 블록체인과 웹3 분야 선두주자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무니 알리 스택스 공동창업자, 알렉산더 라르센 로닌 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일라이 벤 새슨 스타크웨어 공동창업자, 키온 혼 모나드 랩스 대표 등도 연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웹3 최전선에서 산업을 이끄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사가 참여하는 만큼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동향을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전통 금융기관 및 웹2 기업도 함께하는 컨퍼런스로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시각과 견해가 논의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한국은 대중 확산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분야에 재능 있는 개발자가 많아 전 세계적으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시장”이라며 “KBW2024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목받는 트렌드와 한국 및 아시아 시장에 대한 기회를 보여줄 수 있는 연사를 초청해 통찰력과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팩트블록이 설립·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KBW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KBW 메인행사 임팩트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워커힐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메인 이벤트와 사이드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