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스웨덴 대표 여름 축제인 미드솜마르(Midsommar)를 맞아 ‘스웨덴 미드솜마르 다이닝&이벤트’를 개최한다 18일 밝혔다.
미드솜마르는 매년 6월 연중 해가 가장 긴 날을 기념하는 스웨덴 전통 축제로 가족, 친구, 이웃 등과 어울려 전통 음식, 춤, 음악 등을 즐기는 자리다. 이케아 코리아는 맛있는 스웨덴 스타일 음식, 즐거운 이벤트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멤버라면 누구나 17일부터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이케아 코리아 전 오프라인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레스토랑에서 21일 단 하루 열리는 ‘미드솜마르 다이닝&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이닝은 런치와 디너로 나뉘어 운영되며 더욱 즐거운 시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된다.
다이닝에서 선보이는 주요 메뉴로는 △메시 포테이토, 크림소스 등을 곁들인 스웨덴 스타일 ‘미트볼’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미트볼을 더욱 지속가능하게 즐길 수 있는 ‘플랜트볼’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로 사랑받는 스웨덴 파티 음식 ‘절인 연어 플레이트’ △여름에 즐기는 스웨덴 전통 음식 ‘절인 청어 플레이트’ 등이 있다. 샐러드, 과일, 블루베리 및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시나몬번 등 사이드 메뉴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미드솜마르 전통 중 하나인 화관 만들기, 스웨덴 전통 낚시 놀이 피스크담(FISKDAMM) 체험 등 매장별로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도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 대표 축제인 미드솜마르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맛있는 스웨덴 스타일 음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케아에서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미드솜마르 축제를 즐기며 스웨덴으로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